인테리어 여장 가맹점'피어나다'는 다른 아름다움
첫째, 상품의 색감과 질감.
골동품, 가전제품은 어둡고 비닐 제품과 장난감의 색채가 선명하고, 실내 디자인이 안감 작용에 따라 상품의 색깔을 돋보이도록 요구한다.
또한 상품의 질감도 특정한 빛과 배경 아래에서 매력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유리그릇의 진열은 반드시 반짝이는 특유의 특색을 강조해 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
의상에 대해 우리는 의상의 색깔과 질감을 강조해야 한다.
둘째, 상품의 스타일.
상품의 스타일은 실내 디자인의 스타일을 결정한다.
패션숍과 고급스러운 여장점의 상큼하고 우아한 점과 청년 편의점의 무구속은 전혀 다르다.
실내 디자인의 스타일과 경영 특색의 조화 여부가 상품의 판매에 직접적으로 관계된다.
셋째, 상품의 형태.
같은 종류의 상품의
형식
변화가 많으면 공간이 활발하지만 복잡하기 쉽다.
상품의 이미지 차이는 크지 않다면 구상 공간에 변화를 중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딱딱하게 만든다.
또 상품의 형태는 변성도 있다.
옷가게처럼 모델을 이용하여 다채로운 이미지를 형성한다.
모델은 종종 패션 가게의 주요 구도 원소이다.
넷째, 상품의
군체
개체와.
상품은 집단으로 나타날까, 개인적으로 고객에 대한 구매심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소품 상품의 집단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집결도 ‘ 체화 ’ 의 추측을 가져올 수 있다.
비대칭적인 집단 처리는 교묘하게 사람들에게 ‘ 쟁취 ’ 라는 인상을 준다.
귀중한 상품은 진열량을 엄격히 제한해야만 그 가치를 충분히 나타낼 수 있으며, 집단으로 나타난 상품에 대해 실내 디자인은 활발한 분위기를 갖추어야 한다. 개체로 나타난 상품에 대해 디자인적으로 고상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추구해야 한다.
다섯 번째, 상품 타입의 크기 범위.
복장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변화는 여름에 티셔츠를 판매하고 겨울에 솜옷을 만든다.
변화폭이 커서 차지하는 공간도 크다.
스타일링이 풍부하지만 어지러워지기 쉽고 디자인할 때는 질서를 강조하고 인위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줄여야 한다.
변화폭이 작은 복장 배열은 가지런하지만 단조롭고 디자인할 때는 변화를 중시해야 한다.
예컨대 남방 지역에서는 계절 변화가 크지 않다. 팬츠와 전매상의 점포는 다른 인테리어를 디자인해서 계절 변화로 인한 상품을 변경해야 한다.
계절마다 의상 크기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인테리어할 때 공간 등을 주의해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