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떻게 탄성 면화가 오르고 심장이 뛰는데 대처할 수 있을지 당황했다
작년 톤당 1만8000원, 올해 초 톤당 2만8000원,
면화 가격
급등하여 많은 면방기업들이 머리를 잡을 수가 없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면화 가격은 또 롤러코스터처럼 직선으로 하락해 30% 가까이 떨어졌다.
‘가슴이 뛰고 가슴이 뛰고 가슴이 뛰고, 당황스러워 한다 ’는 면방기업들은 이런 말로 자신의 마음을 형용한다.
면화는 왜 급등할까? 롤러코스터에 앉아 있는 기업들이 어떻게 이렇게 탄성 있는 면화를 대처할 수 있을까?
“우리 공장의 면화원자재 가격은 이미 연초 톤당 3만 3만 3000원에서 현재 1톤당 2만5000원으로 떨어졌다.”
절강성 쌍코다는 방직 유한회사 판매원이 기자에게 매톤당 8000위안이 떨어지더라도 면화 가격은 여전히 높은 곳에 속하고, 면사선 제품의 하락폭은 더욱 커서 많은 기업의 주문이 줄어들거나 제품의 이윤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면방기업뿐만 아니라 인조 섬유를 원소재로 하는 경방기업도 마찬가지다.
"인조 섬유의 가격도 연초 톤당 2만 9000위안으로 현재 톤당 2만 위안으로 떨어졌다."
산일보
가정화
섬유 기업주 오씨는 면화 가격이 파동되어 화섬유 업계에 연루되었다고 밝혔다.
면화 가격이 이렇게 파동적이어서 1년 동안에 크게 폭락하여 원인이 되었는가? 대다수는 인위적으로 투기하여 작년에 한 톤당 1만8000% 의 가격에서 연말 1톤당 2만8000만 원으로 면농은 작년 연말에 대량 매점되었다.
그러나 신면들이 점차 출시될 때까지 기다렸다.
면농
손에 있는 면화는 값어치도 안 되니, 투매하면 가격이 뛰어오르기 쉽다.
현재의 가격은 너무 높은 편은 아니지만 낮은 편이 아니다.
항주시 경위 방직 공업소의 한 책임자가 기자에게 분석했다.
면화 가격은 다이빙, 우선 하류 주문서에 영향을 준다.
절강성 쌍가타타직 판매원은 이번 달 주문 수량은 적어도 50% 감소했다고 말했다.
"하단 고객은 오르지 않고 폭락을 사지 않는 것으로, 목화가 많이 오르고, 목화가 많이 내리고, 면화가 많이 떨어지고, 고객이 내리면 줄어들기 때문에 고객이 지금 주문서를 내리실까 봐, 후기 원단이 더 심하게 떨어질 것 같다."
"요 며칠 나는 한가해."
소산의 방직업체인 오씨는 주문이 적어졌지만 공장은 여전히 중단되지 않고 방선제품의 재고량은 원래의 몇 배에 달했다.
“재고량이 매우 크니 제품은 먼저 생산해서 두고 보자.”
부양의 또 다른 면방기업은 주문이 적었을 뿐 아니라 “장기적인 단서는 나도 받지 않겠다. 지금은 이윤이 매우 낮아 30% 낮아졌고, 더 받으면 손해를 볼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기업의 책임자 조 씨는 말했다.
미친 면화에 직면하여 변수의 시장 시세를 보이며 일부 면방기업들이 지친 ‘억지로 ’은 어쩔 수 없이 ‘버틸 수 있으면 버틸 수 있다 ’고 말했다.
절강성 쌍코다방직 판매 사장은 현재 시장 시세와 2008년 금융위기 시세가 비슷해 거의 바닥까지 이르렀다.
"평년에는 면화 가격이 반등할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이지만 현재 면화 가격은 더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반탄은 크지 않다."
"목화에 대한 우리의 의존이 점점 작아지고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절강춘강 경방그룹은 많은 방직 기업에서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이다.
손버용 사장은 면화 가격이 늘 크게 벌어져 면 제품의 위험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지난해 상반기 손버용은 제품 구조조정을 고려하기 시작했고, 최근 1년 동안'광면화'의 영향을 면했다.
"화섬유와 혼방 제품을 최대한 생산해 면화원재료에 대한 의존을 낮춰 현재 면화는 모든 제품 원자재의 20%밖에 안 된다."
손버용은 혼방 제품은 세 가지 이상의 재료로 제작되었고, 제품은 어떤 원자재의 견제를 피하고 위험을 낮추게 했다.
면가가 계속 좌절하면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일까?
"대응 방법이 없어 시장의 변화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
오 씨는 미래의 시세가 너무 예측하기 어렵고 시세가 호전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대량의 원자재에 들어가는 것을 중지하고 신중하게 사재했다.
원료 재고를 줄이는 것은 다수 기업이 위험을 피하는 방법이다. “ 면화 재고량은 원래의 3개월에서 한 달 이내로 통제하는 것은 생산의 극한치이다. ”
손버용은 현재의 상황은 더 많아질수록 재고를 줄이는 것이 조건 반사라고 말했다.
{page ubreak}
나는 현재 상황에서 면업무를 섭외하는 기업이 반드시 저재고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공 기간은 단축해야지, 계약을 엄격하게 하고 자금 안전을 강화해야 한다.
자신의 은자를 지키고 나서야 한다.
면방직업의 경솔한 구매자는 기자에게 말했다.
이와 관련해 화태장성 선물연구소는 "올해 외국기업의 주문서가 비교적 조심스럽고 면화의 대폭 하락을 앞두고 대기업의 생존 상황은 물론 소규모 기업들이 도산하고 있다"고 평했다.
재고기업이 자금을 지배할 수 있는 부족으로, 각 대방직 기업의 면화 구매가 좋지 않은 것은 산업의 이동이 진행되고 있다.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장가위:일 안에 리스크 이벤트 자극 기술성 복구 주도
- 외화 추세 | 왕달: 화폐 기요가 잇따라 마카오 연저가 먼저 등장한다
- 최신 주제 | 면사기 의 개조 와 유지 를 가볍게 분석하다
- 찬란한 장식계 | 작은 예모 여름 에는 반드시 정화 와 자외선 차단 을 함께 할 것 이다
- 패션 아이템 | 치맛자락이 미철에 감미로운 기질감을 자아내다
- 조류 풍향표 | 짧은 티셔츠에 데님 반바지를 매치해서 허리에 묶으면 날씬해 보여요.
- 자산 관리 | 예산 관리 를 실시하여 기업 자금 위험 방범 을 강화 하다
- 사무 복장 | 그룹 재무 집중 관리의 감시 실무 사례
- 기술 보급 | 카르마이는 다양한 종류의 방기와 청부기술을 보여 준다
- 형상 | 직장 에 신상 을 입고 숙녀 의 기품 을 입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