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구직 면담 예절

2010/11/11 8:52:00 62

구직

  

이야기를 나누다

人际交往中一个不可缺少的形式,特别是在现代社会,许多的用人单位都是通过面谈的方式来招聘雇员的,所以我们除了要了解与人交谈的礼貌礼节之外,还应了解在求职面试时如何将自己“推销”出去。在进行求职面谈时,我们应当遵循以下礼仪:

(1) 정시에 약속하다.


약속한 시간에 미리 도착해야 한다. 그동안 환경을 익혀 정서를 안정시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앞당겨서는 안 된다. 보통 면접 5분 전에 면시 장소에 도착할 때는 늦지 말고.


(2)양호한 창조

첫인상


  

만약 시험자가 당신의 첫인상이 좋지 않다면, 앞으로 시간을 보완하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따라서 시작된 몇 분 동안, 계기, 악수, 눈빛, 웃음이 중요하다.

만날 때는 옷차림을 차분하게 하고, 구두를 닦아야 한다. 머리를 정교하게 빗어야 한다. 여성은 매우 얇고 투명하거나 타이트한 옷을 입는 것은 피하고, 액세서리나 지나친 화장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시험을 본 사람은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고 친절하게 그의 눈을 바라보고 있다.


(3)있다

예의


사무실에 들어가면 혼자 앉지 말고, 주험 인원을 기다리면 자리에 앉을 때를 기다려 주세요.

주고인이 지정한 의자에 앉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선택하면, 주고인의 맞은편에 앉을 때 몸이 자연스럽게 전경해야 한다. 담화에 대한 흥미를 표시하고 의자에 기대거나 게으른 모습을 드러내지 않도록 한다.


(4) 몸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대화할 때 구직자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주험 인원을 직시해야 하지만 항상 상대방을 노려볼 수 없다.

상대방이 질문을 할 때 좌우를 돌아보면 성의가 부족하거나 심리가 겁이 나기 쉽다.


(5)강연은 자신감이 넘쳐야 한다


면접 시험자가 제시한 질문에 대해 자신만만한 자세한 세부 사항을 통해 보완할 수 있으나 자신이 원하는 원인을 끊임없이 설명하지 말아야 한다.

"나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거나 "알아서 잘 할 수 있다"며 "나는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이것은 구직자의 무지를 표현할 뿐, 주험을 명령할 뿐이다.


인원의 반감.


(6)적시에 작별인사를 하다


몇몇 수험생들은 종종 일어나서 면접의 끝을 나타낸다. 또 다른 사람들은 “ 면담 ” 등의 사령으로 대화를 끝낼 수 있다.

이때 너는 제때에 출발해서 작별해야 한다.

구직이 희망이 없는 상황에서도 제때에 대화를 끝내야 하며 이유를 밝히지 말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어떤 경우에도 미소를 지으며 주험생들에게 면담에 감사드립니다. 외출할 때 응접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 관련 읽기

첫 면접은 어떻게 몸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할지

사무 예절
|
2010/11/10 9:33:00
29

辞职的礼仪与修养

사무 예절
|
2010/11/10 9:32:00
34

职业礼仪完全手册

사무 예절
|
2010/11/10 9:02:00
41

2010 사무 수칙: 화이트칼라 수심

사무 예절
|
2010/11/10 8:58:00
55

직장 신입 식탁 예의

사무 예절
|
2010/11/9 11:11: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새로운 회사에 빨리 녹아들까

새로운 직업을 바꾸어 새로운 작업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우선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그럼 어떻게 새로운 직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까? 새로운 직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