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워싱 가능한 스마트 원단 연구 제작에 성공했습니다.

2010/9/13 16:15:00 39

지능 천

물리학자 조직망에 따르면 스위스 파리 연방공학원의 과학자들은 일전에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센서, 도전기 섬유 등 전자 소품은 섬유처럼 섬유처럼 일반 천에 방직되어 있다.

일반 직물과 전자 부품을 함께 짜서 만든 스마트 원단은 전자부품의 특성을 지닌 뿐만 아니라 직접 워싱 가능합니다.

이 밖에 기술의 핵심은 전자 소형화, 섬유화로 기존 방직 설비를 갱신할 필요는 없다.


지금까지 과학자들은 모두 평범하게 시도했다

전자부품을 가입하여 특정한 기능을 갖게 하고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해결 방안은 재봉을 통해 전자 부품을 옷감 위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만들어진'전자의상'의 단점은 직접 워싱을 할 수 없다.

또한 제작에서도 수공조작으로만 진행될 수 있으며 대규모 상업화 생산에 편리하지 않아 이런 의상 원가가 높았다.


취리세 연방이공학원은 컴퓨터 실험실을 착용할 수 있는 과학자가 개발한 이 기술은 하나이다

플라스틱 섬유

소형화된 전자 부속품에 붙어 있어 특수한 재료와 구조를 통해 대량의 미형집적 회로를 연결시켰다.

방직 원료에는 대량의 전자 부품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 지능 원단은 겉으로 보통직물과는 크게 다르지 않아, 만들어진 옷도 편리하게 접을 수 있다는 뜻이다.

지능복장

일상생활에서 입어도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다.

또한 직물 중 전자소품은 모두 비닐봉본을 거쳐 만들어진 옷감도 물에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다.


현재 이 기술이 만들어진 방직물의 구조는 주로 띠로 되어 있지만 연구원들은 최종 지능 원단이 임의의 자재와 제작의 수요를 잘 만족시키기를 바란다.

연구진은 이 기술을 통해 이미 두 가지 샘플을 제작했다: 테이프를 통해 LED (발광 다이오드) 를 통해 환경온도와 습도를 나타내는 식탁보를 나타냈다. 수시로 인체 체온의 조끼를 측정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 담당자 크닉닉은 미래에 매우 광범위한 응용 전경: 심율 감지감 센서를 가진 혼합직물은 부상을 돕는 선수들의 안전한 회복 훈련을 돕고 응급원과 소방관 및 환경을 제시할 수 있는 정보와 모니터와 키보드를 옷에 모아 컴퓨터를 편하게 입을 수 있게 한다.

다음 단계는 스마트 직물의 전원 공급 문제를 해결하고 지능직물의 공간을 더 넓힐 계획이다.

  • 관련 읽기

농4사 70단 양털: 가늘다

기술 보급
|
2010/9/13 16:12:00
64

방직업의 전자파 기술: 슈퍼 전자레인지 녹색 방선 건조

기술 보급
|
2010/9/13 16:09:00
66

중국 공사원 은 고온 필터 용 방직품 업계 발전 에 관심 을 갖고 있다

기술 보급
|
2010/9/11 14:40:00
87

영국 과학자는 찻잎 통 에서 신형 패션 직물 을 배양했다

기술 보급
|
2010/9/11 14:37:00
46

위항은 손잡고 “ 뇌 ” 의 옷을 연구 개발하였다

기술 보급
|
2010/9/11 14:36:00
75
다음 문장을 읽다

도자기 는 옷 을 만드는 데 항균 보건 작용 을 한다

지금은 옷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점점 기괴해지고 있다. 요즘 도자기도 옷을 만들어 입으면 된다고 보도한다.또한 이런 도자기 복장은 인체에 항균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 개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등 보건작용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