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벽을 파다 '잠재규칙 법칙

2008/12/13 14:30:00 41903

시장 총감으로 근무하는 친구가 최근 고객 주임을 새로 모집하여 비교적 초급적인 직위를 차지하였다.

모집

경로가 매우 평범하다. 바로 구직 사이트에 3,500위안의 광고를 올리고 이력서 한 무더기를 받은 후에 이 소녀를 뽑은 것이다.

이 사람이 이긴 것은 이전에 친구의 고객회사에 근무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 일에 대해 매우 익숙하기 때문이다.

출근하면 손에 들어오는 그런 사람.

시장총감독의 최고급 상사인 회사의 사장이 알고 갑자기 화를 내며 친구의 코를 가리키며 욕설을 퍼붓고 있다.

거리에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은 왜 하필 고객의 회사에서 사람을 파는가?

이런 개인을 위해 고객에게 죄 짓게 할 수 있는 셈이구나!

네, 고객의 회사에서 사람을 파면 안 됩니다. 이건 통행이 될 것 같습니다.

잠재 규칙

.

고객 총감은 자신의 머리가 너무 단순하다는 것을 탓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반년도 안 되어 다른 사람의 머릿속에 물이 든 사장을 욕하는 것은 마치 자신의 머릿속에도 물이 들어간 것 같고, 시장에 들어가는 물보다 훨씬 많다.

그는 뜻밖에도 고객의 회사로부터 부사장을 파왔고, 의기양양하게 회사 전체 동인을 소개했다. 그는 이 업계의 경험이 유난히 풍부하고, 그리고 우리 회사의 업무를 잘 알고, 그의 도래를 믿는다.


이번에 시장 총감 친구가 벌컥 화를 내는데, 주관만 방화만 하면 백성이 등불을 켜서는 안 되잖아.

나는 단지 고객 주임에 불과하여 ‘ 머릿속에 물이 들어온다 ’ 라고 욕만 들었는데, 그는 공공연히 남의 부사장을 파낸 것 같았다.


그가 완곡하게 사장에게 이 문제를 토론할 때 사장은 "고객 측에서 설명할 수 있잖아, 내가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억지로 올 것이다.

우리 회사에 안 와도 남의 집에 가는 회사예요.

게다가 부사장이라는 직위를 위해서 이렇게 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그렇구나.

고객 총감은 단지 한 번만 더 자신의 머리가 너무 간단하다고 탓할 수밖에 없다.

고객의 회사에서 사람을 파서는 안 되고, 일반적인 직위를 파서는 안 되는 사람을 가리킨다.

중요한 고급직에 대해 이 규칙은 좀 여분의 것으로 보인다.

이른바 규칙이란 대부분 일반적인 의미를 제한하는 일에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일에 대해 규칙은 일종의 장식이 되어 중국 고대 사당과 같은 위패들은 관리자들이 일반 민중을 위협하는 도구로 쓰인다.


어떤 장사가 아주 영리한 장사꾼이 규칙에 대한 이해는 독보적이며, 그는 지금까지 원가와 수입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잠재적 규칙이나 명규칙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다.

그의 주판은 이 사람이 가져온 이익을 파고 고객에게 해를 끼치는 감정과 피해를 주는 손실은 어느 것이 더 크습니까?

만약 전자가 후자 보다 작다면, 그 는 당연히 ‘ 고객 의 벽 구석 을 파지 않겠다 ’ 는 매우 정의롭다

직업

도덕적인 사람

도덕

자.


책임 편집

  • 관련 읽기

직장 명맥 성격

직장 계획
|
2008/12/13 14:21:00
41894

금융 폭풍 은 ‘ 구유 ’ 를 ‘ 침구 ’ 로 변화시켰다

직장 계획
|
2008/12/13 14:17:00
41909

전략: 직장이 갈수록 많아진다

직장 계획
|
2008/12/13 14:13:00
41891

금융 폭풍이 닥쳤을 때

직장 계획
|
2008/12/13 14:04:00
41872

직장 사람들 이 건드리다

직장 계획
|
2008/12/11 15:40:00
41918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전통을 깨고 용감하게 "아니"

중국 부모가 가장 순순한 순한 착한 여자를 가장 사랑하고, 그러나 ‘얌전한 여자 삼푼 바보 ’라는 말처럼, 직장은 순순한 인간과 일에 직면해야 하는 곤혹은 누구나 자기를 좋아하고, 차질이 있으면 자책하고, 온종일 우울하고 즐겁고, 대화를 잘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부하지 않고, 분명함에 따라 효율적이다.이 직장의 착한 여자는 도대체 어디에 틀린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