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사장님, 상관하지 말아야 할 것은 상관하지 마세요.

2008/11/15 10:41:00 41882

한 기업은 관리를 착실하게 하려면 관리 차원이 있어야 하고 현대관리는 뚜렷한 차원이 있다.

한 회사 중 결정층, 관리층, 집행층.

각 층은 모두 상대적인 직책과 권리: 결정권이 기업의 경영전략, 기획, 생산 임무의 배치, 관리층은 계획관리와 조직 생산을 책임지고, 집행층은 구체적인 집행을 책임진다.

만약 기업 사장이 이 관리에 존재하는 객관적인 사실에 대해 제대로 대처할 수 없다면 관리에서 이런 문제가 불가피하게 될 것이다.

한 회사 사장이 노동자가 지각하는 것을 보면 행정 인원의 태도가 좋지 않다는 것을 보고 비판을 해야 한다.

표면적으로는 그가 매우 책임 있는 지도자로 보이지만, 실제로 그는 “ 어떤 일에 대해서도 한 직원이 지도자의 명령을 받아야 한다 ” 라는 한 지휘원칙을 위반하여 월권 지휘 착오를 저질렀다.

직원들의 출근은 본래 인력자원부의 관리 범위이며, 행정 인원의 태도가 좋고 나쁨은 회사 사무실 주임이 행정부서의 관리 범위, 사장 (사장)의 임무는 기업의 경영전략과 생산 계획을 세우고, 그가 관리하는 인원은 각 직장 및 직능 과학실 책임자여야 한다.

사장으로서, 과다한 관리는 종종 정상적인 관리 질서를 깨고 관리가 문란 상태에 처해 회사의 효익에 영향을 준다.

직원들에게 한동안 사장은 한동안 주임도 서쪽, 앞뒤 명령이 불일치하여 여러 문으로 교차하고 반복하여 그들로 하여금 따르지 못하게 할 것이다.

관리는 계층을 갖추고 있고, 기업의 지도자는 관리에서 이런 단계를 나타내고, 월권행위를 피하는 현상을 피해야 한다.

똑똑한 사람은 자기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게으름뱅이, 바보만이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다.

만약 기업의 사장이 월권 지휘를 맡는다면 모든 것을 책임지지 않고, 기업의 경영전략에서 작업장으로 가는 생산 계획을 다시 기계의 나사를 틀어쥐고 있는지, 사무실의 창문이 깨끗하게 닦여졌는지, 그가 관여하는 것은 그 게으름뱅이의 심리 습관에 적응했다. 그들은 머리를 움직이지 않으려고 하지 않고, 생각만 하지 않고, 손을 내밀고, 일을 끝낼 수 있으면 책임도 지지 않는다.

이때 마침 사장이 모든 일을 도맡아 하는데, 누가 이런 ‘ 좋은 ’ 사장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는 기업의 사장을 알고 있다. 비록 현재 회사가 매우 크게 만들었지만, 그는 여전히 작은 가게의 사장의 작풍을 채택하고, 회사의 위아래에 대해, 어떤 관리자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직원이 무엇을 하든지, 어떻게 해야 할지, 그는 아주 잘 배치하고 있다.

그는 외출할 때 사흘 만에 회사 문제를 반영하는 편지와 전화가 끊이지 않고, 회사 내부의 사소한 일들이 많다.

이 사장은 일주일의 업무 활동을 앞당겨 마치고 회사로 돌아가 자질구레한 문제를 처리할 수밖에 없었다.

만약 이 사장이 기업 관리에서 차원이 분명하고 직책이 뚜렷하다면 어떻게 이런 저속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는가? 그 원인을 따지면 그의 관리에 문제가 생기고 부하와 직원들의 타성을 키우게 되므로, 아무런 소홀함과 지휘에 의한 사고와 창조적 국면을 초래해 회사를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없게 된다.

관리의 효과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매우 엉망진창이다.

기업 사장이 전면적으로 관리하고 모든 것을 도맡아 하는 다른 피해는 부하와 직원들의 적극성과 창의성에 불리하여 인재를 다하지 못한다.

창의성은 끊임없는 실천에서만 드러날 수 있지만, 월권지휘의 지도자는 적절하게 창의적인 통로를 차단하고, 직원들과 부하의 행위는 개인의 명령과 지휘에 전적으로 따르게 한다.

이렇게 되면 그들이 생각하더라도 헛되이 생각하게 하고, 사장은 모든 것을 다 안배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하늘을 보기 어렵다.

개인의 창의성은 회사의 창업에서 구현할 수 없다. 사람도 긍정적이지 않다. 천천히 사람은 기계처럼 변해 문제가 생기고, 문제가 생기면 일을 멈추고, 사장이 따라와야 계속 움직이고, 아무런 에너지도 없다.

재능이 있는 부하나 직원들에 대해서는 보통 사람보다 더 절실하게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고 싶지만, 일을 하는 곳마다 구현되지 못하고, 이런 상황에서 억압감, 시간이 길다면, 아니면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차라리 그만둔다.

직원들에게 상당한 자율성을 주며, 고위층의 지도자가 관리자의 실수, 직원들의 잘못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관여하지 않고 맡아야 한다.

문제는 대로에 대한 관리 방법을 채택해야 하며, 교훈의 적합한 대상이 매우 긴급한 상황에서 월권 지휘를 임시 응급조치로 삼는 것도 불가능하지만, 사후 반드시 분업관리에 그 일을 즉시 통보해야 하는 부하들에게 경고를 해야 한다.

관리 중 사장은 부하, 직원들과 한편으로 싸워야 하지만 구체적인 권리와 직책, 또는 회사 내부의 여러 가지 문제를 처리할 때, 사장은 반드시 관리의 차원을 주의해야 하며, 월권지휘를 꺼려야 하며, 한 현대의 기업에 대한 기업의 지도자는 더 작은 일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

  • 관련 읽기

어떻게 상사와 한 가닥의 실마리에 묶을까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11/14 10:47:00
41901

직장에서 어떻게 젊은 상사에게 대응합니까?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11/14 10:45:00
41886

어떻게 개성 9종 성격과 각기 다른 상사와 지냅니까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11/12 11:04:00
41836

사장님의 마음은 직원들의 무대가 얼마나 큰 무대가 될지.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11/11 10:48:00
41898

어떻게 사장의 심리적 실마리를 식별합니까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10/30 14:01:00
41868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여성은 어떻게 창부 격정을 재현할 것인가

MADAM T: 나 올해 30대.대학법학과를 졸업한 지 6년 만에 정부 공무원으로 내 창업 격정과 투지를 괴롭혔고, 높고 낮고 낮다는 느낌이 들었다.일 에 대한 나 는 줄곧 열성 이 넘 았 지만 몇 년 간 더 수확 도 없 고 매일 기계 에서 일하고 있 고, 또 각 방면 의 관계 를 잘 처리하 는 것 이다.내 가정적 부담은 무겁지만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