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절상 동창 경제 는 올해 는 매우 뜨겁다

2008/8/27 15:46:00 29

구두 학습 기업가

외부 수요 수축, 수출 퇴세 정책 조정, 에너지, 원자재, 노동력 원가 상승, 은근 수축, WTO 규칙 전면 실시, 외국 거형기업의 참수 행동 등등 올해 들어 한 대산은 제조업으로 등극한 절상들이 압박했다.

한동안 ‘ 월동 ’ ‘ 휴면 ’ 은 기업계의 유행어가 되었다.

하지만 지혜의 절강기업가는 멈추지 않고 전진하는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방향과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토의 절강대 EMBA 는 이 초등기에서 한파를 당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온도가 오르는 기미가 나타났다.

가을반에는 아직 신청이 끝나지 않았지만 절강대 EMBA 교육센터에 따르면 등록자가 예년이 넘었다고 한다.

절강대 관리학원 오효파 부원장은 기업인들에게 "이번 겨울에는 그냥 놔두면 안 된다"며 "이번 겨울에는 우리가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부는 난관을 넘기는 좋은 방법이다.

공부 도와줄 수도 있어 —

  找到新思路

만사리그룹은 미리 ‘겨울 ’에 대비해 올해는 자유자재로 보인다.

만사리그룹 회장은 이건화 회장과 이건화 회장은 모두 EMBA 의 학원이며 이러한 학습과 사고의 충돌을 통해 앞서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이 경제의 한겨울을 앞서고 있다.

3 년 전 만사리는 니트, 방직, 날염 3개 전통 방직업체를 꺼버리고 실크와 무관한 5개 회사를 팔아 고단 선물 시장을 만들었다.

현재 그들의 제품의 수출 성장이 안정되어 올림픽 계기를 빌려 브랜드는 또 하나의 큰 계단을 넘어 제품의 판매를 이끌었다.

백정연은 "학습을 통해 교과서부터 지식으로 등교할 뿐만 아니라 학우들의 사상교류와 나눔을 거쳐 선생님의 계발을 깨닫고 탁월한 지도자가 존재하는 차이를 보게 한다"고 말했다.

학습의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유명 학부 및 기관의 명사 거자 및 기업관리의 성공실천자들과 사상적 충돌을 벌이고 있다.

그들의 학식과 경험 또는 기업가의 새로운 사고를 이끌어 이 경제의 어려운 시기와 방법을 찾아낸다.

공부 도와줄 수도 있어 —

새로운 상업 기회를 찾다.

EMBA 의 흡인력은 전문가 학자의 ‘ 점석성금 ’ 뿐만 아니라 절상업에 상호 교류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절강대 EMBA 의 학원은 800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그 중 80% 이상인 중소기업의 고위경영자나 기업 사장이 80%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동창권은 공부도 학우들 사이에서 동창 경제를 발전시켜 새로운 상기의 플랫폼을 찾는다.

16개 EMBA 반이 거의 개별 또는 동창 투자회사를 만들고 있다.

동창들 사이의 우세는 상호 보완하고 자원을 정합하여 조합 효율을 발휘하다.

은근이 긴축한 정세에 직면하는 기업은 전통생산업에서 철수한 자금이 이 이 교류 플랫폼에서 새로운 투자 방향을 찾을 수 있어 전통노동밀집형 기업에서 고과학기술 신형 기업에 대한 전환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저장대 EMBA 반에 몇몇 학우들이 공동투자를 통해 새로운 소비연맹카드 모드'상맹카드 '프로젝트는 벤처투자기구의 관심을 받았고, 3000만 위안의 투자자금이 곧 도착할 것이다.

공부하고 싶어 —

  选择这些途径

절강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이번 겨울을 보내기 위해 절강성 경제무역위는 46개 기업경영관리훈련기지를 마련해 저장성 경무위 간부훈련센터, 절강장삼각지식경제클럽 유한회사, 절강중계 생산력 촉진중심, 항주 원지 성장문화전파유한 유한회사 등 기업의 수요에 근거하여 기업의 경영관리훈련과정을 전문적으로 설치했다.

절강대 계속 교육학원은 절강성 가장 영향력 있는 고단훈련센터로, 최근 기업자본관리와 금융투자연수반, 절강대 고전공상경영 연수반, 융자 기획 36계 (방법과 채널) 실전 기술기술 연수반, 대외 무역 총재실전반 등 실전형 과정을 내놓았다.

이 연수반은 일반적인 학제는 일년으로 매달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실용, 경제를 더욱 강조한다.

절강대 EMBA 교육센터는 매달 기업의 실질적이고 기업 해결을 돕는 고봉 포럼을 매달 성에서 순회 보고회를 할 계획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테마는 "현재 거시경제 이슈와 민간 기업의 출로"이라며 8월 24일 유명 경제학자 양소민, 중국 민생은행 금융시장 총재, 경제학 박사 엄준위가 영파에 이르러 현재의 거시경제 정세 분석을 분석해 경제 과열 형세 아래의 주식시장과 빌딩 시장을 분석하고, 민간 기업의 출로에 대한 일부 건설적 의견을 제시하며, 현재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민영 기업인들에게 큰 계채가 될 것이다.

흥미가 있는 기업인들은 모두 귀를 기울여 자신의 답을 찾을 수 있다.

  • 관련 읽기

누가 올림픽 마케팅 의 승리자 인가

뉴스 정보
|
2008/8/27 15:45:00
20

대마진 절감 에너지 감축 포인트 날염 기업 잠금

뉴스 정보
|
2008/8/27 15:41:00
28

진강 경작업은 고단으로 향할 것이다

뉴스 정보
|
2008/8/27 15:40:00
20

수출 명세서는 화물을 접수하지 않고 내보내었다

뉴스 정보
|
2008/8/27 15:38:00
26

10개 성급 순환형 시범 기업 생성

뉴스 정보
|
2008/8/27 15:37:00
53
다음 문장을 읽다

복장 생산량이 증속 하여 8% 가까이 떨어지다

국가통계국의 최신 데이터는 지난 7개월 이상 방직기업이 생산한 대부분의 품종 방직 제품의 생산량은 계속 증가세를 보이지만, 전년 동기 동기에 비해 뚜렷하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