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계호명: 창업판이 왜 역습할 수 있을까

2015/3/1 14:35:00 16

계호명창업판시장 시세

‘ 역습 ’ 으로 창업판의 최근 추세를 형용하는 것은 분명 적합하다.

얼마 전만 해도 시장에서 창업판을 보는 소리가 많기 때문에 지수가 아래로 내려갈 것이라는 관점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기 때문에 창업판이 역사기록을 끊임없이 경신할 때 당연히 ‘역습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몇 달 동안 주식시장의 시세를 돌이켜보면 그동안 창업판의 추세와 대박과 그다지 일치하지 않았고, 심지어 비교적 오랜 시간 뒷걸음질까지 할 것이다.

지난해 11월 하순 시세가 시작되었을 때 창업판은 별다른 표현이 없었고, 거의 한 달 안에 큰 접시에 따라 행했지만 12월 하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했고, 그것은 대역주행과 운행, 메인보드 지수가 높아지면서 오히려 더 흉악해졌다.

올해 1월 초에 창업판 지수가 1429시까지 떨어졌다. 지난해 8월 말 이후 최저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50지수는 이미 2600시에 육박하고 있어 2009년 12월 이후 고위였다.

이 사태를 겪은 투자자들은 당시에는 은행, 상업 등을 대표하는 대금융판들이 뜨겁다.

전반적인 블루칩 전체를 진동시켜 여러 해 체등한 권중주 지수가 급등했다.

이때 시장의 자금이 대규모 블루칩에 집중되어 중소시가의 품종은 한꺼번에 물었고 중소주식을 보유하는 투자자들도 중소주식을 구현해 자금을 대반주주로 옮겨 올리려 했으며 중소시장의 주식에 ‘밟는다 ’고 해서 상대 가격보다 높은 창업판으로 충격을 받았다.

아마도 창업판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의 시간의 표현이 좋지 않다는 점에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당시의 시장 구조에 변화가 있었고, 대다수 블루칩이 그 동안 시세를 거둔 절대주도권을 차지하며 극단적인 ‘이팔 현상 ’을 연기했다.

그러나 이런 국면이 주식시장에 대한 일반적인 형태로 볼 수 있을지 여부다. 혹은 이번 시세에서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 아닐까? 의심할 여지없이 이 문제에 있어서 시장 내외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투자 이념을 견지한다면, 아마도 계속 독진 세계의 시세를 잘 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이들 주식의 평균 시장 흑자율은 그다지 높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경제가 바뀌고 경제구조조정에 직면하고 경제성장속도가 완화될 배경 아래에서 전통산업을 계속하고 있으며 특히 상류투자품이 중점적인 투자 패턴은 분명 부적절하다.

대형 블루칩 시세가 가장 활발할 때, 어떤 사람들은 매우 예리하게 제기하고, 그 대폭 상승한 주식을 분포하고, 긴 라인업에 분포하고, 그들이 필요한 것은 생산에너지를 제거하고 성장성이 매우 부족하다.

이런 상황은 시세 초부터 특히 시장 자금이 넉넉할 때 유지될 수도 있고, 아무래도 평가 회복 개념을 강요할 수도 있다.

그러나 시세가 이미 크게 오르면서 자금 공급도 각양각색의 요인으로 인해 긴장될 때 이런 국면이 더 이어질 수 없다.

사실 1월 초순부터 창업판은 저위에서부터 설날까지 한 달 반 미만이며 최대 상승폭은 33.58% 에 달했으나 이 가운데 50지수는 하락했다.

왜 창업판은 성공적으로 ‘ 역습 ’ 을 할 수 있을까? 원인은 복잡하지 않다. 시세가 한층 깊게 발전하고, 평가 복구가 가치 발견 시 시장은 성장과 소재를 중시해야 한다. 대다수의 판을 부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블루칩

중 어떤 것도 이런 특징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기회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이와 함께 창업판 등은 더 많은 주식이 이런 특성을 갖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더욱 주목된다.

최근 인터넷 개념이 일시를 풍미한 가운데 가장 큰 수혜자는 창업판이다. 이것이 왜 지금 창업판이 이렇게 강한지 설명할 수 있다.

그나저나 이번 시세가 있다

자금면

여유로운 배경 아래 발동된 만큼 시작된 어느 단계에서 자금이 저렴한 대규모 주식을 집중적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자연스럽지만 이것은 투자의 전술일 뿐 전략이 아니다.

전반적인 블루칩은 일정 시기의 단독 상승에 합리적인 합리성을 부인할 수 없지만 창업판에 대한 장기적인 추세를 구성하는 것은 아니다.

창업판의 ‘ 역습 ’ 에서 사람들은 보았다

경제 전형

새로운 경제 발전에 대한 기업의 영향과 혁신 패턴이 경제 구조에 대한 변화를 보고, 이는 역전할 수 없는 대추세다.

따라서 사람들이 시세를 바라는 미래 발전을 전망할 때, 대판 블루칩의 투자가치도 주목해야 하지만 창업판의 성장성, 장르의 품종의 투자 기회를 대량으로 배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조작에서 투자자는 자연히 각자의 투자와 위험 편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사상적으로는 반드시 시장운행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로 바람구멍을 잘못 찾아낼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반탄 이 보이지 않 은 양측 의 주목 중소디스크 주

창업판
|
2015/2/11 14:00:00
36

오국평: 60일 균선 부근에서 다수가 조직을 반격하게 한다

창업판
|
2015/2/10 11:30:00
34

지수가 먼저 억제된 후에 비은 창업장을 올리고 ‘ 시소 ’ 에 앉았다

창업판
|
2015/2/9 14:23:00
20

곽시량: 미친 창업판

창업판
|
2015/2/8 9:06:00
20

하완남: 전면 비준주식시장을 전면 하락시키다니

창업판
|
2015/2/7 17:14:00
17
다음 문장을 읽다

任泽平:A股进入慢牛阶段

无论是周期牛还是改革牛,牛市均源于人们对未来的美好憧憬,周期牛源于政策刺激复苏经济,改革牛源于改革提速重塑未来。